[신상NEWS] CU×이삭토스트·하이트진로×오징어게임·아웃백×쥬라기월드

강이슬 기자 입력 : 2025.06.16 10:30 ㅣ 수정 : 2025.06.16 10:3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사진=CU]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특별한 협업으로 더 색다른 신제품이 출시됐다. CU는 이삭토스트와 협업해 ‘햄치즈 치아바타’ 등 RMR 시리즈 7종을 내놓는다. 하이트진로는 ‘오징어 게임’ 시즌3와 손잡고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을 출시한다. 아웃백은 영화 ‘쥬라기월드’ 시리즈와 협업해 ‘블랙라벨 스테이크’ 등 메뉴를 한정 판매한다.

 

■ CU, 이삭토스트 RMR 시리즈 7종 출시

 

CU가 ‘이삭토스트’와 함께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시리즈 7종을 순차 출시한다.

 

CU가 출시한 이삭토스트 협업 시리즈는 기존 이삭토스트 매장에서 판매하는 일반 토스트를 오직 CU에서만 맛볼 수 있는 편의점 상품으로 구현했다. 특히, CU는 이삭토스트만의 새콤달콤한 소스를 구현한 특제 키위 소스 레시피를 활용해 제품의 맛과 퀄리티를 업그레이드했다.

 

이달 CU가 가장 먼저 내놓는 상품은 이삭토스트의 대표 메뉴인 햄치즈 토스트를 재해석한 ‘햄치즈 치아바타(3900원)’, ‘햄치즈 베이크(3200원)’ 2종이다. 해당 제품들은 고소하고 짭짤한 햄치즈 토핑과 키위 소스가 어우러져 단짠단짠한 맛이 특징이다. 

 

‘떠먹는 이삭토스트’도 떠먹는 피자 형태로 이삭토스트를 즐길 수 있는 이색 상품이다. 소프트 식빵 위에 베이컨과 치즈, 다양한 토핑들이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과 먹는 재미를 한 데 담았다.

 

‘피자 부리또(3500원)’는 햄과 해시브라운을 활용해 이삭토스트의 베스트셀러인 베이컨 포테이토 피자 토스트를 구현했다. ‘불고기 고로케(4200원)’는 폭신한 고로케 번과 두툼한 불고기 패티로 풍성한 식감을 자랑한다.

 

이 밖에도 CU는 이삭토스트와 다양한 이색 간식들도 준비했다. 실제 키위 슬라이스를 넣은 ‘키위 소스 캔샤베트(3000원)’와 이삭토스트의 단종 메뉴인 피자토스트를 모티브로 만든 ‘피자치즈 베이글칩(1800원)’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제품들이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MD팀장은 “최근 인기 맛집과 외식 브랜드들과 함께 기획한 편의점의 RMR 상품들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종을 넘나드는 색다른 협업을 통해 오직 CU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는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를 앞두고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오징어 게임’ 시즌2에 이은 두 번째 협업이다. 

 

‘테라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오징어 게임’ 팬들에게 익숙한 영희, 핑크가드와 이번 시즌 새롭게 등장할 철수 캐릭터를 모두 담은 라벨 디자인을 적용했다. 500ml 병, 453ml 캔 두 가지 제품으로 선보인다.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영희, 핑크가드, 철수 캐릭터에 참이슬의 이슬방울과 두꺼비 캐릭터를 조합해 완성한 3종의 라벨을 적용했다. 또 참이슬 로고의 ‘ㅁ,ㅇ,ㅅ’에만 핑크 색상을 입혀 핑크가드의 등급을 상징하는 원형, 삼각형, 사각형을 형상화해 표현, 디자인적인 재미를 배가시켰다. 360ml 병 제품으로만 출시한다.

 

에디션 제품과 함께 ‘오징어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도 선보인다. 굿즈는▲영희 게임기, ▲테라 컬러잔, ▲참이슬 컬러잔, ▲머리끈 4종이다. 영희 게임기는 업소 내에서 대여 형식으로 제공, 술자리 게임에 활용 가능하다. 테라 컬러잔, 참이슬 컬러잔, 머리끈은 소비자 증정 이벤트 굿즈로 활용될 예정이다.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6월 4주차부터 전국 가정 채널과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주류 판매 업소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가격은 기존 테라, 참이슬과 동일하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이번 협업은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시리즈와 대한민국 대표 쏘맥 브랜드의 만남으로, 소비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테슬라 통합 브랜드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image
[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 아웃백, ‘블랙라벨 스테이크’ 등 ‘쥬라기월드’ 한정 메뉴 출시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영화 ‘쥬라기월드’ 시리즈와 협업한 시즌 특별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여름 휴가 시즌 외식 수요에 맞춰 가족 단위 고객은 물론 ‘쥬라기월드’ 개봉에 맞춰 영화 팬층을 동시에 겨냥한 기획됐다. 아웃백 대표 메뉴와 쥬라기월드의 상상력을 결합해 일상 속 외식 경험을 보다 새롭고 즐겁게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아웃백의 ‘블랙라벨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영화의 테마를 테이블 위에 실감나게 구현해, 메뉴 자체가 새로운 경험이 되도록 구성했다. ‘블랙라벨 스테이크 쥬라기월드 에디션’은 풍부한 마블링의 ‘블랙라벨 스테이크’(육류)를 중심으로, 쫄깃한 문어(해산물)와 치즈·버섯을 녹여 구운 ‘앨리스 스프링스 치킨’(가금류)을 함께 구성해 영화 속 테마를 접시 위에 재현했다. 다양한 재료가 한 테이블 위에 조화롭게 어우러져 보는 재미와 먹는 즐거움을 동시에 전한다.

 

‘멜팅 다이노 쇼콜라 아이스크림’은 공룡알을 형상화한 초콜릿 쉘에 따뜻한 소스를 부어 녹이면 공룡알 속에서 아이스크림이 등장하는 방식으로, 시각적 연출과 달콤한 맛이 어우러진다. 달콤하면서도 다양한 식감의 디저트를 먹으며 영화 속의 한 장면을 체험해 보는 듯한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함께 출시되는 스파클링 음료 2종도 무더운 여름에 어울리는 산뜻한 맛으로 구성됐다. ‘애플 사이다 비네거 스파클링’은 사과 발효 식초 특유의 상큼함에 강한 탄산감을 더해 청량감을 살렸고, ‘자몽 얼그레이 티 스파클링’은 자몽의 쌉싸름한 풍미와 얼그레이 티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또 공룡알에서 탄생하는 콘셉트로 제작된 쥬라기월드 테마 봉제 인형 굿즈 2종도 선보인다. 일상 속 식사 경험을 넘어 고객이 아웃백을 더욱 가까이에서 친밀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굿즈는 가족 단위 고객은 물론 영화 팬들의 취향까지 폭넓게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아웃백 관계자는 “이번 쥬라기월드와의 협업은 아웃백의 대표 메뉴에 영화의 상상력을 더해, 아웃백을 다양한 일상 속에서 경험해 보는 기회를 넓히기 위한 것”이라며 “일상의 외식도 아웃백답게 특별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시즌 테마를 접목한 다양한 메뉴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