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제 기자 입력 : 2025.04.18 09:53 ㅣ 수정 : 2025.04.18 09:53
신규 계승자 ‘얼티밋 블레어’와 고난도 콘텐츠 추가 마비노기, KBP와 손잡고 한정판 굿즈 및 협업 이벤트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의 신규 계승자(캐릭터) '얼티밋 블레어' [사진 = 넥슨]
[뉴스투데이=최현제 기자]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의 신규 계승자(캐릭터) 및 편의성 강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신규 계승자(캐릭터)로 ‘얼티밋 블레어’와 계승자 스토리가 등장했다. 얼티밋 블레어는 ‘블레어’의 고성능 버전으로 신규 ‘모듈’ 2종이 추가돼 더욱 강력한 파괴력을 자랑한다.
‘죽여주는 레시피’는 화염 기반의 스킬 위력과 배율을 증가하는 등 스킬 활용도를 높이며 ‘차원이 다른 레시피’는 광범위한 화염 공격이 특징이다. 계승자 스토리는 ‘얼티밋’ 능력을 얻게 되는 과정과 유쾌한 모습의 블레어를 다룬다.
이와 함께 ‘보이드 침식 정화’에 ‘도전’ 난도를 추가했다. ‘도전’ 난도는 5개 층으로 구성된 신규 맵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높은 난도로 도전 의식을 자극한다. 또한 각 층 도전에 성공할 때마다 일회성 보상이 지급되며 최다 공략 층수와 최종 기록 기반으로 순위를 선정한다.
뿐만 아니라 신규 ‘훈장’ 시스템과 ‘반응로’ 및 ‘외장 부품’의 옵션 강화 시스템을 도입했다. 훈장은 특정 업적을 달성할 때 획득할 수 있으며 동일 업적을 반복 달성하면 훈장 등급이 상승해 고급스러운 외형으로 바뀐다.
옵션 강화 시스템을 활용해 반응로와 외장 부품을 분해하면 얻을 수 있는 재료를 투입해 원하는 옵션 수치를 최대한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신규 외장 부품 세트 5종도 업데이트했다. ‘화염 낙인’은 화염 속성 스킬 범위를 늘리고 화상 상태의 적에게 화염 속성 저항력을 낮춘다. ‘역병’은 공학, 특이 스킬과 독 속성 스킬의 위력을 높인다. '깨달은 마법사’는 무속성 스킬 위력이 증가해 중첩 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움직이는 요새’는 방어력을 높여 기본 생존력을 강화하고 ‘껍질 분쇄기’는 ‘보이드 차폐막’과 ‘아르케 차단막’에 추가 피해를 입힌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22일까지 ‘블레어의 잉그리스 수호’와 ‘주간 화력 지원’ 이벤트를 통해 하루, 주간 단위 미션을 완료하면 ‘결정화 촉매’, ‘고급 형태 안정제’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봄의 선물’ 이벤트를 통해 이달 17일부터 일주일 간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깜짝 달걀’ 소셜 모션과 100만 골드를 선물한다.
마비노기X키티버니포니 컬래버레이션 키 비주얼 [사진 = 넥슨]
넥슨은 17일 ‘마비노기’와 라이프스타일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KBP)’ 간의 첫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선보였다.
마비노기의 대표 지역인 ‘티르 코네일’을 배경으로 삼고 ‘판타지 인 패턴스’를 주제로 기획된 협업을 통해 ‘생활 콘텐츠에 기반한 판타지 라이프’와 KBP 고유의 패턴 디자인 감성을 결합한 한정판 컬렉션 굿즈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 디자인은 KBP의 ‘버니’가 ‘밀레시안’이 되어 에린에 도착해 마을 곳곳을 둘러보고 밤하늘 아래 캠프파이어를 즐기는 등 감성적인 순간을 KBP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제품에 담아냈다.
마비노기와 KBP가 공동 제작한 한정 굿즈는 △미니스토리지 △카메라 파우치 △쿠션 △앞치마 △주방장갑세트 △티슈 커버 △바스켓 △스퀘어백 △버니참만들기키트 등으로 휴대용 제품부터 홈 패브릭 제품까지 다양하게 꾸몄다. 이 제품은 넥슨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넥슨 에센셜’을 통해 오는 5월 14일까지 판매한다.
마비노기 게임에는 KBP의 마스코트 캐릭터 버니가 NPC(비 플레이어 캐릭터)로 등장해 유저와 함께 추억을 나누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오는 29일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출석 보상으로는 △캠프파이어 토끼 말풍선 스티커 △이웨카와 라데카의 토끼 말풍선 스티커 △사랑스러운 토끼 그림 2차 타이틀 쿠폰 △사랑스러운 토끼 모자 △KBP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티르 코네일’ 패턴 컬러가 활용된 ‘KBP 염색 세트 상자’ 등을 제공한다.
넥슨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컬래버레이션 소개 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와 넥슨플레이, SNS 채널 등을 통해 차례대로 공개하고 이벤트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