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 윤리규범 지침' 신설
김태규 기자
입력 : 2024.02.20 10:53
ㅣ 수정 : 2024.02.20 10:53
윤리·준법경영 실천 및 임직원 윤리의식 제고 위한 규정 마련

[뉴스투데이=김태규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이하 중앙회)가 새마을금고의 윤리경영‧준법경영을 실천하고 임직원 윤리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새마을금고 임직원 윤리규범 지침'을 마련했다.
20일 중앙회에 따르면 이번에 마련된 지침은 기존 윤리규범을 별도 지침으로 규정화한 것이다. 횡령‧직장 내 괴롭힘 등 윤리규범 위반사례를 예방해 새마을금고의 대외 신인도를 제고하고 새마을금고 내부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신설됐다.
새마을금고 임‧직원 윤리규범 지침은 새마을금고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윤리원칙인 '윤리헌장‧윤리강령‧행동강령'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윤리헌장에는 △윤리경영 △부패방지 △법규준수 등 새마을금고 임직원의 기본적 준수사항과 관련된 가치관이 규정돼 있다. 윤리강령은 △고객 및 국가‧사회에 대한 윤리 △임직원의 복무윤리 등 올바른 의사결정과 윤리적 판단기준에 대한 방향을 규정한다. 행동강령은 △공정한 직무수행 △부당이득 수수 금지 △불공정 거래행위 금지 등 구체적 행동기준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중앙회 관계자는 "새마을금고 임직원 윤리규범 지침이 새마을금고 윤리의식 제고의 새로운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신뢰받는 새마을금고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