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2 생활경제] CJ제일제당, '햇반 솥반' 누적 3000만개 판매...KGC인삼공사, '홍삼원' 연매출 1000억 돌파

서민지 기자 입력 : 2025.02.18 10:17 ㅣ 수정 : 2025.02.18 10:17

CJ제일제당 '햇반 솥반' 원물 활용 기술 개발
3000만개 판매 기념 특별 할인 혜택 제공
'홍삼원' 국내 477억·해외 555억 매출 달성
중국·동남아·일본·미국 공략...현지 맞춤형 전략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뉴스투데이=서민지 기자] CJ제일제당과 KGC인삼공사가 높은 기술력과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제품 판매를 늘려가고 있다. 

 

image
CJ제일제당의 '햇반 솥반'이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했다. [사진=CJ제일제당]

 

18일 CJ제일제당은 '햇반 솥반'이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햇반 솥반'의 매출은 전년 대비 27% 증가했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솥반'의 인기 요인으로 기술력을 꼽았다.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고 육류와 해산물 등 원물을 활용해 제품을 개발했다. 밥 짓는 과정에서는 수분 함량·열처리 최적화 기술을 적용해 원물의 식감과 밥의 찰기를 살렸다.

 

또 건강한 밥상을 간편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 수요를 적중하기도 했다. 그간 외식 프리미엄 메뉴로 여겨졌던 솥밥이 '햇반 솥반'으로 전자레인지만 돌리면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CJ제일제당은 누적 판매량 3000만 개 돌파를 기념해 특별 기획전을 마련했다. 오는 25일까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솥반'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상품밥 시장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며 "식생활 트렌드와 소비자의 수요를 반영해 제품군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홍삼원' 제품 이미지.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건강음료 '홍삼원'이 지난해 단일 브랜드로 연 매출 1032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홍삼원'은 글로벌 유통망을 확장하며 국내 477억 원, 해외 555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국가별 '홍삼원' 매출 성장률은 각각 중국이 158%, 동남아시아 144%, 일본이 122%, 미국은 116%에 달했다.

 

중국에선 7종의 제품을 선보였는데 광동성에서 인기가 많았다. 

 

동남아시아에선 지난해 6월부터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내 H&B(Health & Beauty) 매장 '가디언(Guardian)·왓슨스(Watsons)에 입점했다.  

 

미국에선 2015년 코스트코에 입점한 이후 현재 약 140개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원'은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국내외에서 메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신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영토 확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