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누적 회원 수 500만명 돌파…대한민국 대표 직장인 서비스로 자리매김
"모든 직장인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
향후 취준생부터 은퇴자까지 생애주기 서비스 확장할것

[뉴스투데이=김지유 기자] 직장인을 주 회원층으로 보유한 국내 단일 비즈니스 네트워크 ‘리멤버’를 운영하는 리멤버앤컴퍼니의 자사 서비스 누적 회원 수가 500만명을 돌파했다.
20일 리멤버에 따르면 올해 1월 통계청 발표 기준으로 국내에서 화이트칼라로 분류되는 사무 종사자·관리자·전문가 등 관련 종사자 직장인은 약 1200만명 수준이다. 리멤버는 누적 회원 수 500만명을 달성했다. 전체의 절반에 가까운 직장인이 이용하고 있는 셈이다.
리멤버는 명함관리 서비스를 통해 명실상부한 ‘국민 명합앱’으로 등극했다. 이후 채용·커뮤니티·리서치·광고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이제는 다수의 직장인 회원을 보유한 대표 비즈니스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명함관리로 서비스 기반을 다진 덕분에 전문직 및 고연차 경력직, 임원급 등 타 서비스나 플랫폼에서 찾기 힘든 직장인 회원 풀을 확보해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구축했다.
고객이 감탄할 만한 서비스를 만들어내자는 ‘고객WOW(와우)’가 모토인 리멤버는 서비스 출시 당시 정확도가 떨어졌던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다소 파격적인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했던 것으로도 유명하다. ‘명함관리 비서’를 표방하며 사람이 직접 명함 정보를 입력해 정확도를 높이는 ‘수기 방식’을 채택하고, 수백 장의 명함을 직접 수거해 대신 입력해 주는 ‘명함 수거’ 서비스까지 제공해 시장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직장인 회원 기반을 다지며 채용 사업으로도 지평을 넓혔다. 특히 리멤버는 신입 공채에서 경력직 수시 채용 중심으로 변화한 시장 트렌드에 발 빠르게 움직였다. 경력직 핵심인재에게 기업이 직접 스카웃 제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고, 서비스 출시 5년 만에 리멤버에서만 누적 스카웃 제안이 800만건 이상 이뤄지며 경력직 채용 방식을 혁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채용에 이어 기업 고객들을 위한 리서치, 광고 등으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오직 리멤버에서만 가능한 직장인 대상의 정교한 타기팅으로 기업들의 니즈에 맞춰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제공해 나가고 있다.
향후 리멤버는 개인 회원들을 위해서는 취준생, 직장인, 시니어, 은퇴자 등까지 커리어 생애주기를 아울러 커리어 성장을 돕는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기업 고객에는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줌과 동시에 업무 효율을 높여 생산성 제고를 돕는 솔루션들도 제공해 나간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
최재호 리멤버 대표는 “리멤버가 대한민국 500만 직장인이 사용하는 대표 서비스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리멤버는 모든 직장인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대한민국 비즈니스 생태계에 큰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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