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KB손해보험, '세상을 바꾸는 보험' 캠페인 영상, 유튜브 조회수 1500만 돌파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박혜원 기자] KB손해보험이 ‘히말라야를 등정하는 KB손해보험 원정대’의 스토리로 구성한 기업 PR 디지털 광고 ‘세상을 바꾸는 보험’ 캠페인 영상 3편이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1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캠페인 영상에서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최초’라는 타이틀을 위해 히말라야를 등정하는 KB손해보험 원정대의 도전기를 영화적 기법으로 그려냈다.
KB손해보험이 보유한 업계 최초이자 유일의 상품 및 서비스를 표현해 ‘고객 지향적 혁신 보험사’ 이미지를 전달하는 취지이다.
이번 캠페인은‘기로’, ‘무게’, ‘도달’이라는 총3편의 시리즈로 제작되었다. 각각 2분 정도로 구성된 3편의 시리즈를 통해 K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실손보험금 간편청구 시스템 ▲긴급(고장)출동 기사 실시간 위치 안내 서비스 ▲보험안내문 모바일 통지 서비스 등을 히말라야 원정기에 담아 표현했다.
이번 캠페인은 광고 평가 전문 포털사이트인‘TVCF’에서‘TVCF크리에이티브3위(전체100위 중)’, ‘신선한CF 1위(부문별 베스트)’로 선정되었으며,광고 시청 후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13.5%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또한 광고 시청 후 구매의향도 동종업종과 전체 금융업종 평균보다 높은4.6점(5점 만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KB손해보험은“이번 기업 PR 광고는 디지털 혁신 등으로 업계 최초에 도전하고,이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KB손해보험의 이미지를 강조 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 등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들과의 소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