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NEWS] 롯데웰푸드 ‘롯데껌X어프어프’ 굿즈·농심 ‘제철맞은 칼빔면’ 外

강이슬 기자 입력 : 2025.05.26 11:00 ㅣ 수정 : 2025.05.26 11:0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사진=롯데웰푸드]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식품업계가 이색 협업으로 눈길을 끄는 신제품들을 선보인다. 롯데웰푸드는 인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와 협업해 ‘롯데껌’ 굿즈 18종을 출시한다. 농심은 송하슬람 셰프와 협업해 배홍동칼빔면을 활용한 ‘제철맞은 칼빔면’을 한정 판매한다. 또 아워홈은 KBS ‘신상출시 편스토랑’ 우숭 메뉴를 제품화한 ‘온더고 이정현의 대파크림 파스타’를 출시하고, 삼양사는 글로벌 유명 식자재 브랜드와 협업한 스페셜 메뉴를 서울 인기 카페에서 한정으로 선보인다.

 

■ 롯데웰푸드×어프어프, ‘롯데껌 굿즈’ 선보여

 

롯데웰푸드는 인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와 협업해 ‘롯데껌X어프어프’ 굿즈를 출시한다. 

 

26일부터 판매하는 1차 라인업은 에폭시 케이스 6종, 더블 키링 3종, 맥세이프 카드 슬롯 3종, 아크릴 스마트톡 4종, 아이패드 커버 케이스 2종 등 전자기기 액세서리 18종이다. 

 

롯데웰푸드가 지난 2월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 ‘후레쉬민트’에 네잎클로버 모양을 적용해 선보인 ‘럭키 롯데껌 에디션’과 어프어프의 대표 캐릭터인 곰돌이 ‘코비’, 고양이 ‘치치’가 함께 디자인됐다. 하반기 중으로는 보냉백과 런치백, 러그 등 다양한 리빙 상품이 구성된 2차 라인업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귀여운 감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접목해 Z세대와 껌의 연결고리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제품의 콘셉트는 ‘행운’이다.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클로버 모양을 적용했고, ‘소소한 일상에 행운을 선물한다’는 럭키 롯데껌의 핵심 메시지를 활용해 ‘Good luck to you(행운을 빌어요)’, ‘Have a lucky day(행운 가득한 하루 되세요)’ 등의 문구를 새겨 넣었다.

 

롯데껌X어프어프 굿즈는 어프어프 공식 홈페이지, 지그재그, 카카오선물하기, 크림(KREAM) 등 판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일상 속 행복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어프어프와의 협업으로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굿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껌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image
[사진=농심]

 

■ 농심×반찬셰프, ‘제철맞은 칼빔면’ 한정 판매

 

농심이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반찬셰프’로 활약한 송하슬람 셰프와 손잡고 배홍동칼빔면을 활용한 특별 메뉴 ‘제철맞은 칼빔면’을 선보인다. 이 메뉴는 26일부터 송하슬람 셰프가 운영하는 성수동 소재 식당 ‘마마리마켓’에서 여름 시즌 한정으로 판매된다.

 

‘제철맞은 칼빔면’은 배홍동칼빔면에 어울리는 제철 식재료인 참외와 함께 아스파라거스, 오이, 황태채, 육전을 토핑으로 곁들인 메뉴다. 

 

송하슬람 셰프는 “농심 배홍동칼빔면은 두꺼운 면과 매콤 새콤한 소스의 밸런스가 뛰어나고, 여기에 튀김 토핑으로 재미까지 주는 특별한 비빔면”이라며 “제철 참외의 달콤함, 황태채의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 부드럽고 진한 육전의 풍미를 더해 특별한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제철맞은 칼빔면’ 메뉴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농심은 마마리마켓에서 ‘제철맞은 칼빔면’을 주문한 선착순 300명에게 배홍동 패키지 디자인으로 만든 파우치 굿즈를 증정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비빔면 성수기를 맞아 송하슬람 셰프와 함께 배홍동칼빔면을 보다 새롭게 즐길 수 있는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며 “올 여름, ‘제철맞은 칼빔면’으로 다양한 토핑과 모두 어울리는 배홍동의 조화로운 매력을 즐겨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image
[사진=아워홈]

 

■ 아워홈×편스토랑, ‘온더고 이정현의 대파크림 파스타’ 출시

 

아워홈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면 요리’ 편 우승 메뉴를 간편식으로 구현한 ‘온더고 이정현의 대파크림 파스타’를 출시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편스토랑 ‘면 요리’ 편에서는 3명의 연예인이 스타 셰프와 연예인 평가단, 전문 마케터로 구성된 아워홈 평가단 앞에서 각자 개성을 담은 메뉴를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메뉴 구성, 비주얼, 식감, 풍미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 이정현의 대파크림 파스타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아워홈은 이번 우승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더고 메뉴로 구현해 선보인다. ‘온더고 이정현의 대파크림 파스타’는 양식과 한식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으로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은은한 대파의 향이 더해져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매콤달콤한 청양불고기를 더해 크림의 느끼함을 잡아줬고, 쫄깃한 면과 소스를 부드럽게 감싸는 눈꽃치즈를 듬뿍 얹었다.

 

이번 신제품은 아워홈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컬리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시 기념 아워홈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오는 6월 6일까지 최대 3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아워홈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들이 편스토랑 우승 메뉴를 간편식으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품질을 그대로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image
[사진=삼양사]

 

■ 삼양사×서브큐, 인기 카페서 콜라보레이션 스페셜 메뉴 선보여

 

삼양사는 식자재유통 브랜드 서브큐가 국내 공급하는 해외 유명 식자재 브랜드의 제품을 활용한 협업 메뉴를 선보인다.  

 

서브큐는 홍대와 강남에서 핫한 카페 3곳과 협업해 호주산 식물성 음료 브랜드 카페랩(CAFELAB) 제품을 활용한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카페랩 앰버서더이자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출신의 앤서니 더글라스가 카페 3곳을 순회하며 직접 스페셜 메뉴를 제조하고 시음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브큐는 오는 2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카페 ‘내면의 발견’에서 넛티 우마미 아몬드 라떼와 스파이시 오트 라떼 음료 2종을, 같은 날 오후 3시부터 6시까지는 홍대 인근의 카페 ‘신이도가’에서 △스트로베리 말차 오트 라떼 △더티 오트 말차 △블랙 흑임자 오트 라떼 음료 3종을 시연한다. 다음날인 29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는 압구정에 위치한 카페 ‘마크레인’에서 더티 오브 말차와 미숫가루 오트 라떼 음료 2종을 시연할 예정이다.

 

카페랩은 100% 호주산 아몬드와 오트를 사용하는 식물성 음료 브랜드로, 질감이 부드럽고 은은한 풍미가 느껴져 카페 음료와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서브큐는 국내 카페∙베이커리 시장에서 식자재 공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작년 11월부터 카페랩 제품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서브큐는 서울 솔빛섬에 위치한 레스토랑 ‘무드서울’과 함께 이탈리아 토마토 소스 브랜드 ‘무띠(Mutti)’의 제품을 활용한 시그니처 메뉴 4종을 개발했다. 이달 초부터 내달 말까지 2개월간 한시적으로 제공하는 특별 메뉴로, △참치 타르타르 △포모도로 파스타 △가리비 관자와 비스큐 리조토 △해산물 카르토치오 등 4종이다.

 

이번 시그니처 메뉴 개발을 기념한 이벤트도 운영한다. 무드서울 매장을 방문해 시그니처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 한해 무띠 페스토, 무띠 굿즈, 디저트 등을 무작위로 제공하는 경품 증정 이벤트를 전개한다. 서브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기대평 댓글을 남긴 이들 중 5명을 선정해 무드서울 시식권도 증정한다.

 

정지석 삼양사 식자재유통BU장은 “서브큐가 국내에 공급하는 해외 프리미엄 식자재 브랜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보다 많은 고객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색다른 콜라보 메뉴를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채롭고 품질이 뛰어난 해외 식자재 브랜드 제품을 활용한 이색 협업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