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획득..."정보 취약계층 가독성 높여"
임은빈 기자
입력 : 2025.05.08 16:27
ㅣ 수정 : 2025.05.08 16:27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aT)는 자사가 운영하는 식품산업통계정보(FIS) 누리집이 지난달 29일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기관인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에서 인증하며,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이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부여한다.
aT는 식품산업 관련 통계와 시장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식품산업통계정보(FIS)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모바일 환경 모두에 최적화된 반응형 구조로 운영해 왔다. 오픈 API 제공, 접속 속도 개선 등으로 보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 △가독성을 위한 폰트 조정 △텍스트 명도 대비 개선 △키보드 사용 보장 등을 도입했다.
전기찬 aT 수출식품이사는 "이번 인증은 모든 이용자가 공평하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진전"이라며 "앞으로도 정보 취약계층을 비롯해 누구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