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2 전자 정보통] 소비자 공략 나선 기업들…LG전자 ‘에어컨 신규 캠페인’·바디프랜드 ‘원데이 클래스’ 전략

전소영 기자 입력 : 2025.05.23 10:10 ㅣ 수정 : 2025.05.23 10:11

LG전자, 가정용 에어컨 판매량 급증…신규 광고 공개해 2025년 여름 성수기 공략
바디프랜드, 전신 스트레칭의 묘미 느낄 수 있는 고객 체험형 원데이 클래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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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LG 휘센 AI 오브제컬렉션’ 에어컨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사진 = LG전자]

 

[뉴스투데이=전소영 기자] LG전자가 최근 공중파와 케이블 TV를 통해 ‘LG 휘센 AI 오브제컬렉션’ 에어컨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하며 2025년 여름 성수기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23일 LG전자에 따르면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와 이른 더위에 지난 3월 LG전자 가정용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80% 빠르게 증가했다.

 

평년보다 무더운 여름 예고에 최신형 에어컨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됨에 따라 LG전자는 3월 초부터 창원공장 에어컨 생산라인을 풀가동, 올 1분기에만도 에어컨 생산 가동률 138.4%를 기록했다.

 

LG전자는 ‘휘센 AI로 완성된 저마다의 쾌적함’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발빠른 성수기 수요 대응과 더불어 AI 에어컨 시장에서의 우위 강화를 위해 360도 통합 마케팅 캠페인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사용자와 공감할수록 점점 더 똑똑해지는 휘센의 바람’을 감각적인 영상과 역동적인 음악으로 소개한다. TV를 비롯해 OTT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영상, 엘리베이터, 전광판 등 옥외광고까지 전방위로 노출될 예정이다. 

 

기존 및 잠재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모든 접점을 활용해 ‘AI 에어컨=휘센 AI AIR’라는 공식을 전파시키는 데 방점을 뒀다. 

 

채상철 LG전자 ES마케팅담당(상무)은 “25년간 고객들이 보내주신 지속적인 사랑으로 휘센이 지금과 같은 파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었다”며 “그 과정에서의 이야기를 여러 콘텐츠를 통해 나누고 기념해 이를 계기 삼아 앞으로도 더욱 고객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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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가 전신 스트레칭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고객 체험형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한다 [사진 =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는 이날 전신 스트레칭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고객 체험형 원데이 클래스 소식을 전했다.

 

바디프랜드는 대표 제품인 헬스케어로봇의 전신 스트레칭에 대한 효용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고자 기획한 자리다. 

 

1세대 스트레칭 강사이자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강하나씨의 전신 스트레칭 원리에 강연과 고객들이 직접 몸을 움직여보는 운동 세션, 대표 헬스케어로봇 ‘에덴로보’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그동안 고객과 함께 하는 체험형 원데이 클래스를 여러번 실시해 왔지만 실제 제품과 밀착된 건강관리 클래스는 이번이 처음이었던 만큼 고객들 반응이 더 뜨거웠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며 건강관리 아이템으로서 헬스케어로봇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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